카테고리 없음

쌍문동 원성반점 중식당 가성비 맛집 추천

비봉ee 2025. 4. 30. 19:36
728x90
반응형

 

 

쌍문동 원성반점 중식당 가성비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 아내와 오붓한 저녁 데이트를 즐기며 발견한, 쌍문동의 숨겨진 보석 같은 중식당 '원성반점' 방문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딸아이가 수련회를 떠나 모처럼 자유(?)를 얻은 부부의 저녁 식사 장소로 선택한 곳인데요. 와, 정말 가격과 맛 모두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추천 글까지 쓰게 되었네요! ^^ 쌍문동에서 괜찮은 중식당 찾으시는 분들께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쌍문역 근처, 45년 내공의 숨은 보석 '원성반점'

정겨운 분위기와 놀라운 가격!

원성반점은 쌍문역에서 걸어서 한 5분? 정의여중 바로 근처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지나가면서 빨간색 중식당 간판을 몇 번 본 기억은 있는데, 직접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었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니 홀에도 테이블이 꽤 있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였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아직 저녁엔 쌀쌀해서 그런지 난로가 켜져 있었는데, 그 덕분에 뭔가 더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저를 가장 놀라게 했던 건 바로 가격입니다! 메뉴판을 보고 정말 눈을 의심했어요. 탕수육+짜장+짬뽕 세트 메뉴가 단돈 18,000원 이라니요!! 요즘 웬만한 중식당에서 이 구성이면 최소 2만 3천 원은 훌쩍 넘어가는데, 거의 5천 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잖아요? 정말 요즘 보기 드문 착한 가격 인정입니다. 가성비 하나는 정말 끝내주는 곳이라는 생각이 확 들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세팅과 반가운 서비스

테이블 위에는 식초, 고춧가루, 간장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어 딱 우리가 아는 정겨운 동네 중식당 느낌 그대로였어요. 이런 익숙함, 또 좋잖아요? ^^ 기본 반찬으로는 역시 단무지와 양파가 나왔는데요. 여기에 식초 살짝 뿌려서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주고 더 맛있는 거, 다들 아시죠? 저만의 꿀팁이랄까요?! ㅎㅎ

그리고 정말 감사했던 건, 세트 메뉴를 주문하니 군만두 5개가 서비스 로 나왔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그냥 구색 맞추기용이 아니라, 갓 튀겨져 나와서 정말 뜨겁고 바삭바삭했어요. 한입 베어 무니 '파삭' 하는 소리와 함께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역시 중식당 군만두는 이 맛에 먹는 거죠! 서비스 군만두 퀄리티가 이 정도라니, 시작부터 기대감이 마구 상승했습니다.

맛과 가성비,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세트 메뉴 상세 후기)

찍먹파 환영! 탕수육 (소스 별도)

드디어 메인 메뉴 중 하나인 탕수육이 등장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소스가 따로 제공된다는 것이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탕수육 소스를 부어 먹는 것보다 찍어 먹는 '찍먹파'거든요. 소스가 따로 나오니 눅눅해질 염려 없이 마지막 한 점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고기는 잡내 하나 없이 정말 깔끔하고 부드러웠어요. 튀김옷은 너무 두껍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었고요. 소스는 옛날 탕수육 스타일인데, 간이 너무 강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의 밸런스가 잘 맞아서 물리지 않고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있는 탕수육이었어요! 딱 기본기가 탄탄한 맛이랄까요?

진한 풍미 작렬! 꾸덕꾸덕 짜장면

아내가 선택한 짜장면은 비주얼부터 합격점을 주고 싶었어요.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딱 봐도 '나 맛있어요!' 하고 외치는 듯했죠. 실제로 먹어보니 예상대로였습니다! 물짜장 스타일이 아니라, 춘장이 듬뿍 들어가 아주 진하고 꾸덕꾸덕한 스타일 의 짜장면이었어요.

면발도 적당히 탱글탱글하고, 무엇보다 짜장 소스의 깊은 풍미가 일품이었습니다. 춘장의 고소함과 볶은 채소의 은은한 단맛이 정말 잘 어우러졌어요. 다만 면이 꽤 길게 나와서, 앞접시에 덜어 드시려면 가위를 요청해서 한번 잘라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아내는 한입 먹자마자 "오, 여기 짜장면 잘하네!"라며 엄지척을 날렸답니다. ^^ 저도 옆에서 맛봤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짜장면이었어요.

불향 가득! 먹기 편한 짬뽕

제가 주문한 짬뽕은 우선 은은하게 풍기는 불향 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홍합 껍질이 전부 제거된 상태로 나와서 정말 먹기 편했어요! 가끔 짬뽕 먹을 때 홍합 껍데기 발라내는 게 은근 귀찮을 때가 있는데, 여긴 그런 수고를 덜어주니 좋더라고요.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국물은 막 엄청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오히려 약간 슴슴하면서도 시원하고 건강한 느낌 의 짬뽕 국물이라고 할까요? 칼칼하고 자극적인 짬뽕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살짝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저는 오히려 부담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워낙 짜장면의 임팩트가 강해서 그런지, 짬뽕은 짜장면만큼의 감흥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은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쌍문동 주민 강추! 원성반점 총평 및 팁

가격, 맛, 분위기 - 만족도 최상!

정말 오랜만에 아내와 단둘이 즐긴 저녁 데이트였는데, 원성반점 덕분에 아주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엇보다 18,0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 에 탕수육, 짜장면, 짬뽕 세트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어요.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런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말이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이 부족하지도 않았습니다. 특히 탕수육과 짜장면은 기본기가 탄탄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에 서비스 군만두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습니다. 소주 한 병 곁들여서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하니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

배달 정보 및 방문 추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배달의민족 같은 배달 앱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에요. 자체적으로 배달 을 하시긴 하는데, 배달 가능 지역이 어디까지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혹시 배달 주문을 원하시면 가게에 직접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 번호는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쌍문동 근처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든든하고 맛있는 중식 한 끼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혹은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정겨운 분위기의 동네 중식당을 찾으시는 분들께 '원성반점'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더욱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최종 추천 메시지

45년 전통이라는 간판이 괜히 걸려있는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무엇보다 믿기지 않는 가성비를 자랑하는 곳! 쌍문동 '원성반점', 저의 재방문 의사는 100%입니다! 다음번엔 다른 요리 메뉴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