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포 애기봉 스타벅스 북한 전망 카페 후기

비봉ee 2025. 6. 1. 04:44
728x90
반응형

 

 

김포 애기봉 스타벅스: 북한 전망 카페 후기 (feat. 최첨단 망원경!)

민통선 안의 스타벅스?! 이색 데이트 코스로 딱!

가는 길이 험난해도,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솔직히 말씀드리면, 애기봉 스타벅스 가는 길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예약은 필수! 저는 예약 없이 갔다가 낭패 볼 뻔했습니다. 다행히 현장에서 겨우 예약했지만, 여러분은 꼭 미리 예약하고 가세요! 4시 이후에는 자가용으로 갈 수 있다는데, 저는 셔틀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자가용이 편하긴 하겠지만, 셔틀버스도 나름 운치 있더라고요. 입장료는 3,000원! 북한 보는 값이라고 생각하면… 음… 괜찮은 가격인가?!

드디어 입성! 북한이 보이는 스타벅스

출렁다리를 건너 스타벅스에 도착! 와, 사람 정말 많았습니다. 주문하는 데만 20분은 족히 걸린 것 같아요. 북한 보이는 전망대 자리 잡으려면 눈치싸움도 치열합니다. 1층은 북한 관련 영상을 상영하는 영화관이 있더라고요. 이 정도면 북한 주민들 보기에 좀… 그렇지 않나 싶기도 하고…?!

최첨단 망원경으로 보는 북한의 모습은?

드디어 망원경으로 북한을 봤습니다! 솔직히 기대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선전용 건물 몇 채 보이고, 사람들 몇 명 움직이는 게 전부였어요. 물론, 40~50년 전 우리나라 모습 같아 보이기도 했지만… 뭔가 짠하기도 하고, 복잡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망원경 성능은 진짜 좋았어요. 확대도 엄청 잘 되고!

애기봉 스타벅스, 솔직한 리뷰!

분위기는 좋았지만, 맛은 글쎄…?

스타벅스는 스타벅스죠. 맛은 어딜 가나 비슷합니다. 저는 고구마 케이크와 주스, 스무디를 주문했는데, 맛은 평범했습니다. 주변에 감기 걸린 분들이 많았는지 기침 소리가 좀 거슬렸던 것 빼고는… 분위기는 정말 좋았어요. 북한 보면서 커피 마시는 경험, 흔치 않잖아요?!

데이트 코스? 한 번쯤은 가볼 만!

솔직히 재방문 의사는… 글쎄요.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이지만, 굳이 또 가고 싶지는 않아요. 민통선 안에 스타벅스가 있다는 게 신기하긴 하지만, 뭔가…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데이트 코스로는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특히 이색적인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들에게 추천합니다!

애기봉 스타벅스 방문 꿀팁!

예약은 필수! 주말엔 더더욱!

제가 갔을 때는 주말이라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주문하는 데만 30분 넘게 기다린 것 같아요. 평일에 가는 게 좋겠지만, 주말에 가야 한다면 꼭 예약하세요! 예약 없이는 자리 잡기 힘들 겁니다.

따뜻한 옷 챙겨가기!

겨울에는 꽤 춥습니다. 실내는 따뜻하지만, 전망대에 나가면 바람이 많이 불어요. 따뜻한 옷 챙겨가는 것 잊지 마세요!

사진 찍기 좋은 스팟! 인생샷 건지기!

애기봉 스타벅스는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 많습니다. 특히 출렁다리와 전망대는 인생샷 건지기 딱 좋은 곳이죠! 멋진 사진 남기고 싶다면, 카메라 챙겨가세요!

애기봉 스타벅스 방문 후기, 데이터로 분석해보자!

  • 방문객 수: 주말 평균 500명 이상 (추정)
  • 평균 대기 시간: 주말 평균 30분 이상 (주문 대기 시간 기준)
  • 인기 메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고구마 케이크
  • 만족도: 4.0/5.0 (주관적인 평가)
  • 재방문 의사: 30% (주관적인 평가)

애기봉 스타벅스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북한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단, 예약은 필수! 따뜻한 옷도 잊지 마시고요!

솔직리뷰: 3.8/5.0 (한 번쯤은 가볼 만하지만, 재방문 의사는… 글쎄요?!)

 

728x90
반응형